수학

Home/수학
수학 2017-03-28T12:25:19+00:00

(가칭) '발견적 과정으로 배우는 수학' 유튜브 동영상을 제공할 선생님을 찾습니다.

작성자
강필
작성일
2021-01-04 06:39
조회
194
수놀음에서 보급하려고 하는 '발견적 과정으로 배우는 수학' ( 가칭 ) 을 '유튜브 동영상'으로 제공할 생각이 있는 선생님을 찾습니다.

자격요건은 없습니다.

학교 선생님이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학원 선생님도 관계는 없습니다.

다만, 학원 선생님의 경우라면 '학원에서 진행하는 강의'와는 완전히 별개로 유튜브 동영상 채널은 운영해야 합니다.

( 그렇다고 뭐 선생님 이름도 다르게,,, 이럴 수는 없겠지만.  )

준비는 어느정도?  '당연히' 아무것도 되어 있는 것이 없습니다.   선생님이 나타나면 같이 의논할 부분입니다.

그럼 어떻게 결정하는가?

일단 산행을 몇번 하면서 '발견적 과정'에 대한 이해와 관점이 공유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놀음 운영위원회의 '만장일치' 승인을 필요로 합니다. ( 운영위원회는 곧 구성될 것입니다. )

댓가는?  역시 아무것도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어차피 유튜브는 일정한 규모가 될 때까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수놀음의 정책상 수놀음 컨텐트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수익'을 - 분배를 이야기할 정도로 -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럼 무슨 이유로 참여하는가?

'발견적 과정으로 배우는 수학'을 통해서 수학을 배우는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그 자체의 '성취감' 에 보람을 느끼는 것.

강필 선생은 동영상을 제공할 것인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동영상을 제공하거나 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가르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컨텐트의 경우에 가령 동영상 질문/답변 이런 것은 필요하면 참여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정한 사람'이 어느정도 있는데, 이 모집공고는 홍보용?

나는 그런 '잔머리'를 쓰는 것은 스스로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며 나는 인생의 최대가치가 '나의 행복'입니다.

그리고 사적으로 만나는 모든 관계에서

'언젠가 그렇게 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한 적은 꽤 있지만 공식적으로 '모집'한다는 이야기는 이 글을 올리는 것이 처음입니다.

지원하는 사람을 믿을 수 있는가?

'믿음이 생길 정도까지' 산행을 꾸준히 같이 하면 됩니다.

한 사람만 모집하는가?

당연히 아닙니다.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는 한 분도 모시기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글도 '지금 모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올리는 글도 아닙니다.

지금 올려두면 가령 내년쯤이면 선생님이 나타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올리는 글입니다.

( 그래서 사실 유튜브가 아닐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시점에서 어떤 동영상 미디어가 적절할지는 또 다른 문제라서 )

산행은 네이버 밴드 '설악, 그리고 지리를 꿈꾸며'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밴드에 가입해서 일대일 대화를 신청하면 됩니다.

설악, 그리고 지리를 꿈꾸며 ( 네이버 밴드 )
전체 0